어프 - 어디가 아프세요

조울증 자가진단 하기 / 양극성 장애, 기분 장애, 우울증 본문

다양한 의료정보

조울증 자가진단 하기 / 양극성 장애, 기분 장애, 우울증

어려운 의료정보를 쉽게, 어프 2021. 2. 25. 09:10
조울증 자가진단 하기

이유 없이 우울했다가

갑자기 자신감이 넘치는 등

기분 변화가 극단적인 분들

계신가요?

 

이처럼 조울증

기분이나 에너지, 생각에 있어

극단적인 변화가 특징인

질병인데요.

 

오늘은 어프 앱을 통해

" 조울증 자가진단 하는 방법 "

소개해 드릴게요.


012
'어프-어디가 아프세요?' 앱

 

어프 - 어디가 아프세요 - Google Play 앱

[자가진단]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나요? 집안일을 자주 하나요? 대중 앞에 서는 일을 하시나요? 집돌이, 집순이라면? 어프가 상황에 맞게 자가진단 할 수 있도록 보조할게요. [먹고 있는 약] 약을

play.google.com

자가진단 → 조울증 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 항목에

응답해 주세요:)

012345678
'어프-어디가 아프세요?' 앱


1. 나는 의욕이 없고, 우울하고 슬프다. 
2. 나는 하루 중 아침이 가장 기분이 좋다. 
3. 나는 갑자기 울거나, 웃고 싶을 때가 있다. 
4. 나는 잠을 잘 못 자거나 아침에 일찍 깬다.
5. 나는 평상시와 같이 잘 먹는다. 
6. 나는 이성과 이야기하고 함께 있기를 좋아한다. 
7. 나는 체중이 줄어든 것 같다. 
8. 나는 변비가 있다. 
9. 나는 심장이 평상 시보다 빨리 뛰거나 두근거린다. 
10. 나는 별 이유 없이 몸이 나른하고 피곤하다. 
11. 내 정신이 이전처럼 맑다.
12. 나는 어떤 일이든지 전처럼 쉽게 처리한다. 
13. 나는 안절부절해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 
14. 나는 장래는 희망적이라고 느낀다. 
15. 나는 평소보다 짜증이 많아졌다. 
16. 나는 매사에 결단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17. 나는 유익하고 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18. 나는 내 삶이 충만하고 의의가 있다고 느낀다. 
19. 내가 죽어야 남들이 편할 것 같다. 
20. 나는 전과 같이 즐겁게 일한다.


조울증 자가진단의 채점 방식은

아래와 같아요.

문항 번호

채점 방식

1, 3, 4, 7, 8, 9, 10, 13, 15, 19

그렇지 않다. (1점)

때때로 그렇다. (2점)

자주 그렇다. (3점)

거의 항상 그렇다. (4점)

2, 5, 6, 11, 12, 14, 16, 17, 18, 20

그렇지 않다. (1점)

때때로 그렇다. (2점)

자주 그렇다. (3점)

거의 항상 그렇다. (4점)


자가진단 점수 = 모든 점수의 합계 * 1.25

 

아래에서 자가진단 결과를 알아볼까요?


< 50점 이상 >

조울증 경증 상태입니다.

 

< 60점 이상 >

조울증 중증 상태입니다.

 

< 70점 이상 >

조울증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조울증은 만성 질환이기 때문에

재발이 쉽다고 해요.

 

만약 조울증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 하셔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자가진단을 원하신다면

 

어프 - 어디가 아프세요 - Google Play 앱

[자가진단]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나요? 집안일을 자주 하나요? 대중 앞에 서는 일을 하시나요? 집돌이, 집순이라면? 어프가 상황에 맞게 자가진단 할 수 있도록 보조할게요. [먹고 있는 약] 약을

play.google.com

어프에 방문해 보세요!

 

 

Comments